workplace

환경 친화적인 업무 환경을 만드는 4가지 간단한 활동

 

환경은 모두와 관련된 일입니다.

리레코는 모든 기후 변화의 위험에 대한 해결책은 책임감 있는 파트너로서 먼저 행동함으로써 공동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1만 명의 리레코 임직원들은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공감하며 가까우면서도 넓은 사회적, 자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업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시작하고 참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무 환경을 보다 환경 친화적으로 만들기 위해 사무실에서 실천 있는 4가지 간단하고 구체적인 작업을 소개합니다.

1.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리레코 임직원들은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 컵, 플라스틱 병과 같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동참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의 대체품으로 텀블러, 친환경 종이컵, 종이 빨대와 같은 많은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클리닝 서비스 친환경화

리레코 스페인 지사에서는 쓰레기통에 사용되는 비닐봉지를 생분해성 비닐봉지로 대체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소 용품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사용하도록 변경되어, 2018년부터는 모든 청소 용품 유독 성분이 없는 식염수 기반의 제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

개인 휴지통 없애기

보다 환경 친화적인 업무 환경을 만든다는 것은 작은 생활 습관부터 바꿔나가는 것입니다. 개인 휴지통을 없애고 공용 휴지통 사용을 활성화하는 것을 통해 연간 2만 7천개의 비닐봉지 사용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 리레코 이베리아 2019년 경영 보고서

4.

불필요한 인쇄 작업 자제하기

일반 프린터기를 스캔 기능이 가능한 복합기로 교체하여 문서를 출력하는 대신 스캔하기, 사내 홍보물을 컬러가 아닌 흑백 인쇄로 변경하기, 불필요한 인쇄를 자제하기…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인쇄 소모품 사용량을 58.05%까지 줄일 수 있었던 리레코 스페인 자회사의 몇 가지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