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shaking hands

지속 가능성 : 리레코가 협력업체를 평가하는 법

 

공급업체와의 장기적인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한 혁신을 이끌어내는 원천입니다.  

2015 연간 리레코 공급업체 지속 가능성 평가가 별도로 런칭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2018년에 공급업체 성과 평가 프로그램(SPIP) 통합되었습니다.

2019, 공급업체 성과 평가 프로그램의 평가 비중 20% 차지하던 지속가능성은 다른 세가지 기준과 동일하게 25% 변경되었습니다. CSR 평가는 다음 5가지 카테고리를 다룹니다. :

상품의 환경 친화적 특성 :

  1. 상품의 환경 친화적 특성
  2. 공급업체의 CSR 조직과 거버넌스
  3. 환경 친화 분야에 대한 관리 시스템 
  4. 산업 보건 및 안전에 대한 관리 시스템
  5. 사회적 책임, 공급망 관리 및 기업 윤리

 

이러한 평가 방법을 통해 연간 성과 개선 실행 계획을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해당 실행 계획은 매년 리레코 상품 카테고리 , QSS 그리고 물류팀을 통해 실행되고 조율됩니다.

 

지속 가능성 평가 기준

리레코가 사용하는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은 평가론을 따릅니다  :

world resources institute

세계 자원 연구소

세계 자원 연구소의 지침은 기후, 에너지, 숲, 물, 도시, 바다와 같은 중요한 환경 및 개발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ISO 26000 supplier sustainability assessment

 

ISO 26000 가이드라인

해당 지침은 공장, 비즈니스 유닛, 상품 카테고리에 대한 리레코와 공급업체 간의 효과적인 경영의 기반이며 이를 통해 리레코 고객사들에게 정확한 평가 결과를 제공할 있게 합니다.

2019 평가 결과

  • 97개 공급업체 계약 – 100% 응답률
  • 평균 점수 3.32

    * 5 기준이며 공급업체 성과 평가 프로그램(SPIP)에서는 1 가까울수록 높은 점수를 나타냅니다.

  • 변동율 : 2018년 대비 4% 감소